이웃과 함게하는 정이 넘치는 복지관, 따뜻한 정을 나누는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이 되겠습니다.

언론보도

언론보도
이전 목록 다음

광주서구장애인복지관, 양동시장 인근 정화 활동

작성자 : 관리자 (49.164.244.***)

조회 : 169 / 등록일 : 22-05-03 19:25

광주천과 양동시장 정화 활동과 장애 인식개선 활동 함께 펼쳐

[광주N광주=정규석기자]광주서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대만)은 ‘4월 20일 제42회 장애인의 날’에 양동시장과 인근 광주천 정화 활동을 했다. 봉사활동에는 복지관 직원과 지역장애인, 주민과 자원봉사자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는 양동 하천 주변과 양동시장 내를 돌며 담배꽁초와 각종 오물 등 쓰레기를 주웠다.
이러한 행사는 ‘장애인들도 지역 구성원 일원으로써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음’을 스스로 실천하고 알리고자 마련됐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봉사자들은 정화 활동을 하며, ‘장애인들이 차별과 편견의 그늘에 고통받지 않는 지역사회를 만들자’라고 주민에게 알렸다. 이대만 관장은 “우리 복지관은 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장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면서, “장애인 스스로가 쾌적한 서구를 만들기 위한 자연정화 활동을 함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깨끗하고 살기 좋은 서구에서 함께 살 수 있도록 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서로 소통하며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은 광주서구장애인복지관 (062-710-3020)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