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함게하는 정이 넘치는 복지관, 따뜻한 정을 나누는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이 되겠습니다.

언론보도

언론보도
이전 목록 다음

“절망의 불씨가 희망의 불길로..” 화재 피해 장애인 지원

작성자 : 관리자 (49.164.244.***)

조회 : 124 / 등록일 : 20-04-01 17:17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대만/이하 복지관)은 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장애인가정을 대상으로 공공·민간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여 긴급지원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중증 시각장애를 가진 A씨는 지난 해 화재 발생으로 주거지가 전소되고 이 과정에서 연기흡입으로 장기간 입원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었다. 이에, 복지관은 민·관 협력사업을 통해 화재로 실의에 빠진 A씨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동안 일상생활이 가능할 수 있도록 주거지를 새롭게 정비하여 퇴원 후 생활이 가능할 수 있도록 조속히 사업을 진행하였다.

 

본 사업을 위해 본 복지관 외 상무2동주민센터,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재능나눔기부센터, 위기가정을 지원하는 외부기관의 도움을 통해 각종 생활용품 등이 제공되었다.

 

이대만 관장은 어려움에 직면한 장애인에게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의 협력을 통해 즉각적이고 적시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었다.”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광주서구장애인복지관은 서구지역 장애인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사항은 재가지원팀(062-710-3020)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