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함게하는 정이 넘치는 복지관, 따뜻한 정을 나누는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이 되겠습니다.

언론보도

언론보도
이전 목록

백운요양병원, 광주서구장애인복지관 목욕서비스지원사업 후원금 전달

작성자 : 관리자 (49.164.244.***)

조회 : 146 / 등록일 : 20-04-01 17:24

백운요양병원이 5일 광주 서구에 장애인 목욕서비스지원사업을 위한 후원금 1천만원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

서구청 구청장실에서 개최된 이날 전달식에는 김진우 백운요양병원 대표 원장 등 병원관계자, 이성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무처장,이대만서구장애인복지관 관장 등이 참여했다.

백운요양병원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서구노인종합사회복지관이 추진하는 독거어르신 대상 고희잔치를 후원해오며 따뜻한 나눔문화를 확산해왔다.

‘상쾌(爽快)한 목욕 뽀드득’이란 명칭으로 서구장애인복지관이 수행하는 장애인 목욕서비스 사업은 장애인의 신체 및 정서적 건강과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서구에 등록된 국민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중 중증장애인을 우선해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4월까지의 준비기간을 거쳐 5월부터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목욕서비스는 월 2회 복지관 버스운행을 통해 이동한 참여자들이 안전요원이 배치된 목욕탕에서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통해 진행되며, 서비스 이용 전 간단한 건강검진도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목욕서비스는 장애인의 신체 건강 회복과 위생적이고 건강한 생활을 통한 정서적 지지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신체적, 경제적 장애로 목욕에 어려움이 있어 위생문제에 노출되는 분들이 많다”며 “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해 더 많은 분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