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함게하는 정이 넘치는 복지관, 따뜻한 정을 나누는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이 되겠습니다.

언론보도

언론보도
이전 목록 다음

서구장애인복지관, 코로나19 재활프로그램 및 복지서비스 제공

작성자 : 관리자 (49.164.244.***)

조회 : 47 / 등록일 : 20-08-13 15:28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대만)은 이번 코로나19 확산 방지 조치로 인한 휴관 기간동안 이용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팀별 다양한 재활프로그램 및 복지사업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능향상지원팀은 수업을 할 수 없는 재활치료아동을 대상으로 주 1회 과제물과 활동 방법을 제공하여, 치료 아동과 보호자가 가정에서 과제물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가정학습을 지원 하고 있다.

1주차는 칼라 점토를 활용한 소근육 발달과 색감능력 향상 수업과 2주차는 콩나물 키우기로 가정에서 자연학습체험을 할 수 있고 보호자와 교감을 증진시킬 수 있었다.

또한, 치료실 내의 교구를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대여 하고 있으며, 교구대여 신청 시 가정 앞까지 찾아가는 서비스를 비대면 접촉식으로 제공 해 드리고 있다.

주간보호팀은 이용자의 비만관리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1:1 방문상담 및 산책서비스를 실시하였다. 특히 사전조사를 통해 인적이 드문 산책코스를 선정하여 담당자 동행하에 사회적 거리두기 기본수칙에 준하여 진행함에 따라 보호자 및 당사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직업지원팀은 직업재활 이용인 중 코로나19로 인하여 결식우려가 있는 장애인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즉석 밥, 김 등이 들어있는 식재료 키트를 각 가정에 전달했다.

복지관 휴관에 따라 대부분의 생활을 가정에서 보내고 있는 독거장애인 문0국 이용인은 “사람을 접할 일이 없는데 복지관 직원이 직접 방문해줘서 너무 기쁘고 외부도 다닐 수 없는 상황에서 식사가 어려웠는데, 키트를 통해 집에서 밥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며,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주고 있어서 감사하다” 라고 전하였다.

한편, 앞으로도 광주 서구장애인복지관은 광주광역시 서구에 거주하는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나눔 사업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