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함게하는 정이 넘치는 복지관, 따뜻한 정을 나누는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이 되겠습니다.

언론보도

언론보도
이전 목록 다음

민·관 협업 주거환경개선사업 “따뜻한 보금자리”

작성자 : 관리자 (49.164.244.***)

조회 : 51 / 등록일 : 20-08-18 15:13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대만)는 생활환경이 열악한 장애인가정을 대상으로 공공·민간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상은 유덕동에 거주하는 장애인 조손가정 세대로 노후된 주거환경은 물론 대학에 입학한 손녀가 별도의 생활공간이 없어 불편함을 겪고 있는 가구로 진행되었다. 본 사업을 위해 참여나눔의 가치 아래 다양한 보건·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희망나눔주주연대의 주거환경개선비 지원과 더불어유덕동행정복지센터의 폐기물 처리 및 화장실 문 교체, 어울림나눔봉사대의 전문 자원봉사 인력지원 등 지역사회에 내재된 자원을 활용하여 주거환경을 새롭게 정비하였다. 특히,희망나눔주주연대에서는 주거환경개선비 이외에 향후 1년간 교육비와 생활비를 지원하기로 하여 더욱 뜻깊은 사업으로 진행되었다.

 

이대만 관장은 앞으로도 주거환경개선이 절실히 필요한 장애인 세대를 발굴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지역사회에 있는 공공과 민간기관 그리고 단체들과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기를 소원한다.”고 하였다.

 

광주서구장애인복지관은 서구지역 장애인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관련 사항은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 재가지원팀(062-710-3020)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