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함게하는 정이 넘치는 복지관, 따뜻한 정을 나누는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이 되겠습니다.

언론보도

언론보도
목록 다음

서구장애인복지관에 ‘꿈이룸‘ 카페 개설

작성자 : 관리자 (211.227.161.***)

조회 : 88 / 등록일 : 19-06-07 15:32

 

광주서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대만)이 최근 ‘꿈이룸’ 카페를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고 최근 밝혔다. 서구장애인복지관에 따르면 ‘꿈이룸’ 카페는 복지관 입구에 공간을 마련·현재 성업 중이다.

2018년도부터 바리스타교육 장소로 복지관 입구 쪽에 작고 아담하게 마련해 바리스타2급 자격 교육과정을 실시해 15명의 발달장애인이 바리스타 2급 자격을 취득했다. 이후 바리스타의 취업을 희망하는 발달장애인 9명이 올해 1월부터 바리스타 현장실습을 하고 있다.

복지관 관계자는 “복지관이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에게 바리스타교육을 실시하는 직업재활교육기관으로 거듭난 셈”이라면서 “이 곳 ‘꿈이룸’ 카페는 가격도 저렴하고 맛과 향기가 독특한 커피로 인근 주민들도 반기고 있다”고 전했다.

복지과나 이대만 관장은 “이렇게 호응도가 좋을지 몰랐다”며 “서구지역 장애인이면 누구나 바리스타 교육을 받고 취업도할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문의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언론보도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